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체형관리

전국에 시니어모델 열풍이 온다

강성건 기자 입력 2023.07.21 22:30 수정 2023.11.28 09:57

김천시 평생교육원에서는 지난 상반기 교육과정 중 '차이나는 클라스' 시니어모델반을 지난 6월20일 개강했다. 15명의 수강생이 1개월 기초반으로 시작하여 총 8회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7월 20일 수료식을 갖게 되었다, 거행된 수료식에서 그동안 열심히 노력하여 터득한 모델 워킹을 김천시 평생교육원 직원들이 입회한 가운데 차분히 선보이기도 했다. 

 

시니어모델 워킹 시범 

김천시에서 최초 시니어모델 교육을 담당한 ICAA 김종남 경북지부장은 "모델교육의 기본은 바른체형에 있다면서 바른자세와 체형을 중시하였고 체형을 교정하는데 주력한 결과 다수의 수강생이 과다했던 체중을 감소시키고 바른 체형이 만들어져서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김천 최초 시니어모델 초급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

또한 김종남지부장은 "노인 인구가 늘어남으로서 무료함을 해소하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며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시니어 세대의 욕구도 만족하며 모델에 대한 꿈을 실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해정 김천시 평생교육원 원장은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며 특히 시니어모델을 양성하는데 힘을 쏟아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고급 인적자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한국집합건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