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눔봉사단(회장 남길동)은 지난 9일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주거 안전취약계층 37세대 대상으로 전기·소방·가스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빛나눔행사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봉사단 회원 40명이 노후 전기콘센트 및 스위치, 노후 형광등, 누전차단기등을 교체하고 분말소화기, 화재감지기, 4인치 화이어볼(자동소화기) 설치, 가스누설점검 및 노후 가스배관 교체, 가스타이머콕 설치등의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김인식계장(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의 사회로 진행된 발대식에는 빛나눔봉사단 회원뿐만 아니라 관련 지역주요 인사들도 참석하여 빛나눔봉사단의 다짐과 의지를 함께 격려했습니다. 이재성 더불어민주당 사하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전원석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보궐선거 예비후보, 김숙자 국민의힘 시의원 보궐선거 예비후보, 최광렬 국민의힘 시의원 보궐선거 예비후보등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단결과 협력을 더욱 촉진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했다.
한편 정영란 부구청장은 격려사에서 지역 내 안전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하는 빛나눔봉사단 회원들을 격려함과 함께 봉사활동시 안전에 유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봉사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것을 다짐하는 차원에서 김정혜 주민복지국장, 김인숙 복지정책과장도 함께 자리했다.
빛나눔봉사단의 봉사활동에 항상 도움을 주고 있는 사하소방서(서장 이상근)는 정욱주 예방안전계장을 통해 남김동 빛나눔봉사단 회장에게 소화기를 전달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빛나눔봉사단(부산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제872호)은 독거노인 장애인 시설 등 안전의식이 부족한 안전취약계층의 전기/소방/가스시설 등 화재사고 예방과 안전점검으로 인명 및 재산보호를 유도하며, 이에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사회 공동체적 삶의 가치실현으로 밝고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