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민·관·협회소식

빛나눔봉사단, 서구 안전취약계층 안전점검 실시

신경호 기자 입력 2024.09.24 21:23 수정 2024.09.24 22:22

- 부산광역시 서구, 중부소방서 공동 추진
-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빛나눔행사

 

빛나눔봉사단(회장 남길동)은 지난 21일(토) 서구 관내 취약 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전기·소방·가스 안전 점검 빛나눔행사를 서구청(구청장 공한수), 중부소방서(서장 정석동) 공동추진했다. 이번 행사에는 빛나눔봉사단 회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노후화된 누전차단기, 콘센트, LED 전등 교체, 4인치 화이어볼, 분말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가스타이머콕 설치, 가스누설검사 및 노후화된 가스 호스 교체하는 등 지역사회의 화재예방 안전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공한수 서구청장과 이현우 서구의회 구의원이 내빈으로 참석했으며, 특히 이현우 구의원은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 4인치 다목적용도 자동소화기(일명 화이어볼)의 사용법,작동원리 등 소개하고 있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제14호 태풍 폴라산 영향으로 부산지역 370mm이상 폭우까지 쏟아지는 가운데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봉사에 나서 준 빛나눔봉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취약계층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이현우 구의원

이현우 서구의회 구의원은 “이번 빛나눔행사를 통해 직접 참여하며 구민들의 안전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이 경험을 의정 활동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 ABC분말소화기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 전선로 등 절연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 가스타이머콕 등 설치후 사용법 안내하고 있다

빛나눔봉사단(부산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제872호)은 독거노인 장애인 시설 등 안전의식이 부족한 안전취약계층의 전기/소방/가스시설 등 화재사고 예방과 안전점검으로 인명 및 재산보호를 유도하며, 이에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사회 공동체적 삶의 가치실현으로 밝고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사)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한국전기기술인협회 상주협의회 부산시회 등 전기 소방 가스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회원들에 의해 설립되었다.




저작권자 ㈜한국집합건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