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민·관·협회소식

부산소방재난본부,제2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가져

남길동 기자 입력 2023.03.17 20:42 수정 2023.03.18 11:11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
대한민국 첫번째 월드엑스포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하자!
대한민국 의용소방대가 함께 뛰겠습니다

부산소방재난본부(허석곤 본부장)는 17일 경성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제2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으로 대한민국 첫번째 월드엑스포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하고 부산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힘 금정구 백종헌 국회의원, 국민의힘 남구갑 박수영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서은숙 부산시당 위원장, 시의회 의원,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400여명 참석으로 자리를 빛냈다.(사진제공 남길동 기자)

이번 행사는 국민의 힘 금정구 백종헌 국회의원, 국민의힘 남구갑 박수영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서은숙 부산시당 위원장, 시의회 의원,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400여명 참석으로 자리를 빛냈다.

의용소방대의 날 지정 의미는 1958년 3월 ‘소방법’에 의해 의용소방대의 설치 근거가 마련된 날 3월 11일과 ‘119’를 조합해 3월 19일로 정했으며, 의용소방대의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2021년 4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의용소방대법)을 개정하면서 법정 기념일(매년 3월 19일)로 지정됐다. 일반인들이 소방활동 업무를 보조하는 자원봉사단체인 부산광역시 의용소방대는 1954년 최초 발대 된 이후 60여 년 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 183개대, 6천 4백여 명이 부산 전역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이다.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의용소방대 활동 영상 시청, 유공자 포상(27점), 연합회장 식사(인사말씀), VIP 치사(메세지)영상시청, 시장 치사(메세지)영상시청, 축사, 비전선포, 축하공연 등 식순으로 27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이어 의용소방대 합창단과 함께 의용소방가를 함께 힘차게 불러 행사장 전체를 뜨겁게 달궜다.

 

유공자 포상에는 대통령 표창으로 김미선 동래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이 받았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으로 윤성룡 중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중앙지역대장, 소방청장 표창으로 장은숙 중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본대) 총무부장, 부산의용소방대 연합회 공로패로 김명학 중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본대) 대원 등 수상하였다.(사진제공 남길동 기자)

유공자 포상에는 대통령 표창으로 김미선 동래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이 받았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으로 윤성룡 중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중앙지역대장, 소방청장 표창으로 장은숙 중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본대) 총무부장, 부산의용소방대 연합회 공로패로 김명학 중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본대) 대원 등 수상하였다.


 정영덕 중부소방서장은 “두돌을 맞이한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오늘 표창을 받은 유공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파이팅으로 격려했다.
↑↑ 유공자 표창을 받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정영덕 중부소방서장은 “두돌을 맞이한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오늘 표창을 받은 유공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각종 재난 현장의 최일선에서 봉사활동에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존경과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한국집합건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