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제872호 빛나눔봉사단(회장 남길동)은 지난 4월14일 서면 아이온파티뷔페에서 부산 전기기술인, 소방인, 가스기술인, 집합건물인, 봉사단 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제1부에서는 고명안, 김성문에게 부산광역시의회 시의장 감사장, 빛나눔봉사단의 김종상 이사, 이금숙 이사에게 각각 공로패를 수여했다. 아울러 새롭게 신설된 우수봉사자상에는 양동귀, 구보승, 남성연이 이름을 올렸다.
총회 축하의 뜻으로 백종헌국회의원, 최인호국회의원께서 축전과 축기로서 빛나눔 자리를 대신했다.
제2부에서는 2022년 수지내역 보고와 승인, 2023년 주요업무계획(안)수립 및 예산(안) 승인을 진행하였다. LGU+전기차충전시설(주관 라이브애플리케이션)및 전기차화재예방대응 솔루션(주관 한진Gtc)으로 사업설명회를 마쳤다. 이어 4.22.토요일.13:00경 대신동 꽃마을 한송에서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남길동(사진 앞줄, 가운데) 회장은 헬렌켈러의 “남을 위한 인생을 살 때 가장 감동적인 인생이 되는 것을 나는 발견하였다”라는 어록을 소개하며 정기총회에 참석한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2024년 제6차 정기총회에는 많은 회원님과 함께 부산시청에서 개최되기를 여망한다고 했다.
빛나눔봉사단은 취약계층의 이웃 독거노인 장애인 시설 등 안전의식이 부족한 사회적 약자의 전기/소방/가스시설 등 화재사고 예방과 안전점검으로 인명 및 재산보호를 유도하며, 이에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사회 공동체적 삶의 가치실현으로 밝고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