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금송조경회 2분기 정기교육에 참석한 소장님들이 육군사관학교 화랑대를 배경으로 단체사진을 찍었다> |
관리사무소 소장님들의 동아리 모임인 ‘금송조경회(회장 김재완)’가 2023년 6월 16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육군사관학교 교정에서 2분기 정기교육을 가졌다. 이번 정기교육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100명이 넘는 소장님들이 참석하여 조경 유지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100만 평에 달하는 드넓은 육군사관학교의 교정은 내용미, 표현미, 형태미가 한데 어우러진 조경미를 한껏 뽐내고 있어 아파트단지 조경 관리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실제 식재된 다양한 나무와 유지관리된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산 교육장이라 할 수 있다.
전문 해설사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조경시설물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연병장에서 진행된 사관생도의 화랑 의식을 관람하였으며, 박물관 견학도 곁들이는 등 알찬 행사를 이어갔다. 특히, 교정의 실질적인 조경 유지관리를 도맡았던 육군사관학교 전 원예 실장의 강의는 조경 관리에 있어서 원칙과 응용이라는 조경의 핵심을 짚어주어 참석한 소장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자리를 옮긴 만찬장에서 김재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래전부터 아파트나 건물의 가치는 조경의 수준으로 결정된다는 말이 있다”라며, “이렇게 중요한 조경 관리업무를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여러 회원님과 동반성장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