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관리자협회(사무총장 김종상)는 지난 7월 부산역 회의실에서 협회 창립 발기인대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오는 10월28일 토요일에 열릴 창립총회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혔다.
↑↑ 지난 7월 부산역 회의실에서 협회 창립 발기인대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오는 10월28일 토요일에 열릴 성공적인 창립총회를 위한 다짐을 하고 있다. |
이날 소방안전관리자, 소방공학과 대학교수, 소방업계 대표 등 발기인 50여명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를 시작으로 임시 회장(성용판)이 선출됐으며, 협회 창립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소방안전관리자의 권익보호 및 소방안전 발전에 더불어 뜻깊은 초석이 될 발기인대회가 되었다.
↑↑ 사진은 소방안전관리자, 소방공학과 대학교수 등 발기인 50여명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를 시작으로 협회 창립총회의 성공적인 개최 회의를 가졌다. |
협회의 설립목적은 소방안전관리자의 권익보호와 자질향상으로 ▲소방안전관련 기술적·법률적·행정적 지원 ▲소방안전관리자들의 교류 증진을 통한 역량 강화 ▲올바른 소방안전문화의 확립과 증진 ▲기타 소방안전관련 사항을 지원하며, 주요사업은 ▲소방안전관리자의 권익보호 사업 ▲소방안전관리자의 선임관련 법률적·행정적 절차 지원 ▲소방안전관리자의 기술적·법률적·행정적 문제 발생 시 질의답변 문제점 협의 및 도움 ▲소방안전관리자의 구인 및 구직 알선 ▲소방안전관련 현장실무 교육(소방안전관리자의 소방안전관련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유튜브 방송강의를 통하여 소방안전 관련 법규 와 소방 장비 및 설비 의 운용방법 과 기술교육 등 교육)등으로 정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번 창립총회 개최로 대한민국 30만명 소방안전관리자의 권익보호 및 인식개선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10월 28일 토요일 창립총회에 많은 회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한국소방안전관리자협회 창립총회는 10월28일 토요일 14시부터 부산진구 롯데백화점 10층 시네마홀 6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