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민·관·협회소식

빛나눔봉사단, 동구 화재안전 취약계층 안전점검 실시

신경호 기자 입력 2023.11.13 01:02 수정 2023.11.13 01:02

화재안전 취약계층 30가구 대상 안전점검 실시
북항시대 동구! 꿈을 현실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산유치 다짐대회 진행

빛나눔봉사단(회장 남길동)은 지난 11일 동구(구청장 김진홍) 주거 안전취약계층 30세대 대상으로 전기·소방·가스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빛나눔행사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봉사단 회원 28명이 노후 전기콘센트 및 스위치, 노후 형광등, 누전차단기등을 교체하고 분말소화기, 화재감지기, 4인치 화이어볼(자동소화기) 설치, 가스누설점검 및 노후 가스배관 교체, 가스타이머콕 설치등의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image

 

봉사활동 전 진행된 발대식에는 국민의힘 안병길 의원(부산 서·동구)이 빛나눔봉사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발전을 기원하는 축전을 보내왔다. 한편 휴일임에도 자리를 함께한 김진홍 구청장은 빛나눔봉사단이 정말 고마운 일을 하고 있다며 향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날씨가 쌀쌀해지는 만큼 안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image

 

또한 이날 행사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산유치를 염원하는 동구와 빛나눔봉사단의 결의대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북항시대 동구! 꿈을 현실로 만들기를 다같이 기원하며 2주 뒤의 결과 발표까지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image

4인치 화이어볼(자동소화기) 설치중인 빛나눔봉사단 회원

 

가스 점검 및 가스 안전 관련 사항을 설명중인 빛나눔봉사단 회원

 

빛나눔봉사단은 동구를 마지막으로 2023년 빛나눔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한편 2023년 한해 동안 빛나눔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신 분들을 모시고 2023년 12월 8일 송년의 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빛나눔봉사단(부산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제872호)은 독거노인 장애인 시설 등 안전의식이 부족한 안전취약계층의 전기/소방/가스시설 등 화재사고 예방과 안전점검으로 인명 및 재산보호를 유도하며, 이에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사회 공동체적 삶의 가치실현으로 밝고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설립되었다.



 

 

 

 

 

 




저작권자 ㈜한국집합건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