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민·관·협회소식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 화재안전조사단 성과보고회 개최

남길동 기자 입력 2023.12.19 11:06 수정 2023.12.19 11:06

- 특급·중점관리대상 종합 화재안전조사 실시
-「2023년 부산광역시 화재안전조사단 활동백서」발간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허석곤)는 지난 18일 본관 3층 영상회의실에서 올 한해 부산시민의 안전을 위해 운영했던 화재안전조사단 활동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지난 18일 본관 3층 영상회의실에서 화재안전조사단 활동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 부산소방재난본부)

기존의 소방시설 등 점검 위주의 단편적인 조사에서 사람·운영시스템 전반의 종합 안전관리체계의 조사 영역이 확대됨으로 건축, 전기, 가스 등 다양한 전문가를 통해 460여 건의 화재 위험요인을 사전 제거하고, 단순 지적을 위한 조치가 아닌 향후 발생할 위험에 대한 개선안(컨설팅)을 제시하는 등 큰 성과를 이루었다.

↑↑ 외부전문가, 소방공무원으로 구성되어 각 안전 분야별 특급·중점관리대상에 대해 종합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 부산소방재난본부)

화재안전조사 선정된 대상물에서 주요 불량 사례 및 제도개선 사항, 안전컨설팅을 기록한「2023년 부산광역시 화재안전조사단 활동백서」를 발간했으며, 향후 화재안전조사 업무 수행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하여 부산시민의 안전을 위한 지침서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 안전컨설팅을 기록한 「2023년 부산광역시 화재안전조사단 활동백서」를 발간했다.(사진제공 부산소방재난본부)

허석곤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화재안전조사단이 올해 처음 운영되었던 만큼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나타난 아쉬운 점에 대해 절차탁마(切磋琢磨)하여 빈틈없는 화재안전조사단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한국집합건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