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민·관·협회소식

빛나눔봉사단, 제6차 정기총회 개최

신경호 기자 입력 2024.04.23 10:09 수정 2024.04.23 11:00

부산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제872호 빛나눔봉사단(회장 남길동)은 지난 19일 서면 아이온파티뷔페에서 부산 전기기술인, 소방인, 가스기술인, 집합건물인, 봉사단 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6차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image


제1부에서 황진국(부산시설공단), 구보승(동국대학교 재학생) 회원에게 부산광역시의회 시의장 감사장, 신임식 빛나눔봉사단 사업이사(하이테크미디어 대표)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우수봉사자상에는 정보경(동명대학교 재학생)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부산광역시의회 시의장 감사장은 서지연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시민안전특별위원회 위원 등)이 대신 수여하여 그 의미를 더욱 높게 하였다. 

 

image

 

image

 

image


한편, 총회 축하의 뜻으로 최인호국회의원께서 축전 영상과 축기를, 전재수국회의원, 백종헌국회의원께서 축전 영상으로 빛나눔의 뜻깊은 자리를 대신했다.

 

image

 

이날 축사는 서지연 부산광역시의회 의원께서 소외받는 취약계층의 인명 및 재산보호를 위해 민간영역에서 화재예방 안전점검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빛나눔봉사단의 노고를 치하하며 시의회 차원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어 성용판 한국소방안전관리자협회장은 빛나눔봉사단이 하는 일이 진정 보람되는 일이며 한국소방안전관리자협회도 그 뜻에 함께 동참할 것임을 밝혔다. 이 외에도 이금숙 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 부회장, 박정철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부산광역시회장, 손주원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부산상주협의회장, 강성건 한국집합건물신문 총괄국장등이 내빈으로 함께 하였다.

 

제2부 본회의에서 2023년 수지내역 보고, 2024년 주요업무계획(안)수립 및 예산(안), 기타토의 등 진행하였다. 

  

빛나눔 봉사단은 취약계층의 이웃 독거노인 장애인 시설 등 안전의식이 부족한 사회적 약자의 전기/소방/가스시설 등 화재사고 예방과 안전점검으로 인명 및 재산보호를 유도하며, 이에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사회 공동체적 삶의 가치실현으로 밝고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설립되었다.



저작권자 ㈜한국집합건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