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거쾌적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숲, 공원 등 자연환경과 가까운 주거단지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자연환경을 영구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주거단지는 더 높은 프리미엄이 붙어 인기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특히 분양시장에서는 숲이나 공원 등을 조망할 수 있는 단지로의 청약 쏠림이 계속되고 있다.
매매시장에서도 공원 조망 여부에 따른 가격 차이가 갈수록 벌어지고 있다. 일례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송도센트럴파크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 들이 조망 여부에 따라 수억 원의 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업계관계자는 "숲이나 공원 등을 조망할 수 있는 단지는 입지 특성상 희소성도 높아 관심은 더욱 집중되는 모습"이라며 "특히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고, 도심권에 자리해 교통환경이나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단지는 연일 몸값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대규모 공원을 영구 조망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주거형 오피스텔이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어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단지는 이와 같은 주거쾌적성과 함께 편리한 교통환경, 우수한 교육환경 등이 갖춰진 뛰어난 정주여건도 자랑해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단지는 먼저 동탄역과 약 2km 떨어진 입지에 위치해 GTX-A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며, 지선버스 운행으로 동탄역 접근성이 용이하다. 더불어 인근에는 동탄 트램(2027년 예정)이 지나갈 예정이어서 이에 따른 수혜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 실이 남향위주로 배치되고, 4베이 위주의 평면설계가 적용돼 개방감과 채광 및 통풍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지는 빌트인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Hi-oT서비스와 함께 차향에서 네비게이션으로 홈 IoT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Car to Home 서비스(차량에 따라 상이), 통합 월패드 등의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주거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