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월세가격지수 및 수익률도 꾸준한 상승세 전국적으로 아파트 매매거래량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오피스텔 매매거래량도 덩달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 시장은 현재 월세가격지수 및 수익률 또한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어 오피스텔 시장에 훈풍이 불어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 월세가격지수와 수익률이 꾸준하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오피스텔시장이 다시금 활기를 되찾을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는 모습이다. 한국부동산원의 7월 오피스텔 월세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0.1% 올라 100.58를 기록했다. 이는 2018년 1월 첫 통계 작성 이래 최고 수치다.
2020년 6월 이후 3년 만에 수익률 5%를 첫 돌파한 지난해 11월 이후, 9개월 연속 5%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월 수익률은 꾸준하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더해 최근 분양한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대방 엘리움 더 시그니처' 오피스텔 88가구 모두 완판되면서, 시장 분위기가 차츰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오피스텔 시장이 점점 살아나면서 거래량이 증가하고 최근 분양단지의 완판 소식으로 인해 투자 수요 등 매수심리가 점점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중대형 평형은 오피스텔은 희소성까지 갖추고 환금성 또한 뛰어나 실수요자들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전했다.
이에 인천 청라국제도시 핵심 입지에서 조성되는 ‘푸르지오 스타셀라49’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중대형 주거형 오피스텔 위주로 조성된다. 청라국제도시에는 그동안 원룸형 55.9%와 1.5룸형 28.8% 등 소형 위주의 공급이 이뤄져 왔기 때문에 중대형 공급은 희소성이 있는 만큼 이 곳을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장점 중 하나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을 통해 인천 뿐만 아니라 서울 등 수도권 각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청라국제도시역은 7호선 연장선(예정)이 현재 공사를 진행 중이며, 공항철도•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이 계획돼 있어 여의도와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와 영종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도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푸르지오 스타셀라49’는 상품성도 뛰어나다. 현관창고, 넓은 드레스룸, 팬트리, 카운터형 세면대가 전타입에 적용된다. 주차 공간은 호실당 1.9대로, 일반 아파트 평균 주차 공간이 세대당 1.05대인 것에 비해 넉넉하고 쾌적한 주차 공간을 자랑한다. 지하 주차장 내에는 호실별 세대창고를 제공해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계절용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그밖에 현관 수납 특화, 팬트리 특화, 벽•바닥 마감 특화, 주방 스타일링 특화, 드레스룸 특화, 조명 특화, 욕실 특화 등 다양한 옵션(유상)을 제공해 수요자가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의 주요 고급 아파트에서 도입돼 호평을 받고 있는 조식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