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민·관·협회소식

부산과기대, 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와 '집합건물관리사' 자격증 교육 협약체결

강성건 기자 입력 2025.04.02 19:54 수정 2025.04.02 20:01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2일 (사)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협회장 박인규), ㈜지앤비시스템(대표이사 박인규)과 BIST 자격증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한 가족회사 협약체결을 맺었다고 밝혔다.

            좌) 협회 회장 박인규  우) 부산과기대 총장 강기성 

이번 협약은 부산과기대 부동산복지경영과(학과장 김준성)와 채용 연계 및 취업활성화를 위하여 집합건물관리사 자격증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수요자 중심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좌) 협회 회장 박인규  우) 부동산복지경영학과 학과장 김준성

사단법인 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는 2017년 설립되었으며, 서울본회 산하 전국 광역시 도별 12개 지회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의 업무경력을 바탕으로 집합건물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들이 전문적인 집합건물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리고 ㈜지앤비시스템은 재무회계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로서 학과의 취·창업 연계 교육을 통하여 부동산회계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키로 했다.


김준성 부동산복지경영과 학과장은 “집합건물관리사는 현재 민간자격증이지만, 향후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를 능가할 수 있는 직업군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직종이다”라고 하였으며, “대학 최초로 집합건물관리사 교육과정을 특화하여 부동산전문가 양성에 매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 박인규 회장은 “ 각 대학마다 집합건물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자격증 취득은 향후 집합건물관리사 국가자격증으로 가기 위한 초석이 돨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한국집합건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