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집합건물소식

사)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와 주)에이블제이 'AI면접' 업무 협약체결

이미경 기자 입력 2025.05.22 17:03 수정 2025.05.22 17:39

(사)한국집합건물관리사협회(사무총장 최종권)와  (주)에이블제이(대표 박경호)는 22일 집합건물관리사 AI면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체결(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이블제이와 협회가 집합건물 채용에 있어 좀더 질적으로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소장.경리.시설.미화.경비등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이날 업무협약은 부천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됐으며 부천시 지부장 겸 장성철 부천시의원의 중재로 에이블제이(주)와 본 협회가 상호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부천지부장이자 장성철 부천시의원은 집합건물 최초로 AI면접을 도입함으로써 집합건물에 보다 더 역량있는 인력들을 선택할수 있고 취업시킬수 있으며 질적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많이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 보았다.


또한 협회 최종권 사무총장 역시 현재 집합건물관리사와 관련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이나 또는 경리/시설/미화/경비 채용시 에도 우선적으로 AI면접을 통하여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수 있을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본 협회와 에이블제이(주)는 앞으로 인재양성과 건물의 효율적인 관리가 될수 있도록 AI를 통한 발전적인 미래로의 방향을 함께하기로 비전을 모았다.

 



저작권자 ㈜한국집합건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