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선복)는 먼저 10월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를 애도하는 경건한 마음으로 준비한 검정리본과 묵념으로 개회하였다.
2022년도 제19회 전력기술진흥대회 및 전기인의 날 행사를 서울 강서구 소재 KBS아레나홀에서 내외귀빈, 전기기술인1,000여명 참가하면서 박수대신 깃발을 흔들어 환영과 축하인사로 이어갔다.
이날 전기인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국회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윤관석 위원장, 한무경 의원, 이장섭 의원, 김한정 의원, 산업통상자원부 박일준 제2차관 등 정관계 내빈이 참석했다.
또한, 전력산업 유관기관에서는 전기공사공제조합 백남길 이사장, 전기공업협동조합 곽기영 이사장, 한국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 최전남 이사장, 대한전기학회 김재언 회장, 조명전기설비학회 이봉섭 회장,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 등 많은 주요인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올해는 은탑산업훈장 다보이엔지(주) 김영창 대표, 산업포장 ㈜하이텍이피씨 장성규 대표, 대통령표창은 ㈜대성사 박환수 대표, 세광건설(주) 김종두 대표,케이펙기술(주) 엄금희 상무,한국토지주택공사 이이문 처장, 국무총리표창은 ㈜현대전기안전관리 김정권 이사,건물코디뱅크(주) 이효원 관리소장,충청전기관리 정만해 대표, ‘자랑스러운 전기인상’ ㈜한국전력감리공단 권영관 이사,석우엔지니어링(주) 이훈병 부회장 등 90명이 수상하여 자랑스런 전기인의 위상을 드높였다.
사진제공 : 조현신 부산광역시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