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분양소식

역세권 중심 탄탄한 오피스텔 수요 이목 집중

이용규 객원 기자 입력 2025.02.20 12:16 수정 2025.02.20 12:16


부동산 시장에서 좋은 입지는 부동산 가격 형성의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입지여건 탄탄한 오피스텔, 확실한가치로 수요 이목 집중특히 서울에서는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주거지가 여전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서울에서 공급된 일부 오피스텔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서울의 높은 주택 가격과 대출 규제로 인해 아파트 구매가 점점 어려워지는 가운데, 오피스텔이 실거주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청약,전매제한,대출 등에서 규제가 아파트보다 덜해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고, 대부분이 역세권에 위치해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점도 매력 요인이다. 게다가 최근 오피스텔은 아파트형 평면, 풀옵션 제공, 넉넉한 수납공간 확보 등 주거 기능이 개선되면서 기존 아파트와의 격차를 줄여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은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데다, 꾸준한 월세 수요 덕분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서울 내 멀티 역세권 오피스텔은 장기적으로도 높은 임대 수요가 유지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우수한 입지여건도 자랑한다. 더불어 단지 주변 로데오거리, 연서시장 등 다양한 상권과 다수의 학원가, 구립도서관 등 각종 교육 인프라와 더불어 북한산 등의 자연환경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특히 단지 내 상업시설인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 내 서울시에서 직영운영 예정인 키움센터를 비롯, 다양한 키테넌트와 함께 영화관이 입점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올인빌 라이프가 가능하다.

단지의 계약조건으로는 계약금 5% 납부와 계약 시 축하금을 지급(1차 중도금 납부 후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저작권자 ㈜한국집합건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