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요은행 기준금리 인하 예금금리 1% 시대 목전에 두고 수익형 부동산의 회복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장기간 지속된 수익형부동산 침체와 주택 수 포함 등으로 그동안 오피스텔 매매가는 약세를 면치 못했다.
하지만 최근 금리 인하 흐름 속에 오피스텔 임대 수익률이 오르고, 월세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수익형 부동산 중 서울 수도권 핵심지역의 소형 오피스텔 매매가격이 반등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다양한 세제 혜택과 금리 인하가 투자 매력도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시그니처 오피스텔은 1~2인 가구와 사회 초년생에게 적합한 소형 오피스텔로, 시세 차익과 임대수익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오피스텔의 구성은 1인 가구 수요 선호도가 가장 높은 원룸, 원룸 복층과 신혼부부 또는 2인 거주 가능한 1.5룸, 1.5룸 복층으로 최신 트렌드와 젊은 감성을 반영한 특화 설계를 갖추고 있다. 옥상에는 펫파크와 바비큐장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여가 공간을 제공한다.
잠실 시그니처 오피스텔은 준공 후 분양으로 계약과 동시에 입주 또는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분양대금의 60~70% 대출이 가능하여 투자금 대비 수익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